제주유학원

홈 > 기본정보 > 주요도시

주요도시


NEW YORK 미국 최대의 도시로서, 1790년 이래 수도로서의 지위는 상실했으나, 미국의 상업·금융·무역의 중심지로서, 또 공업도시로서 경제적 수도라 하기에 충분한 지위에 있으며, 또 많은 대학·연구소·박물관·극장·영화관 등 미국 문화의 중심지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BOSTON 매사추세츠만 연안에 자리한 뉴잉글랜드 최대의 중심지이며, 아메리카 메갈로폴리스 북부의 중심이기도 하다.
대도시권은 주인구의 약 1/2을 차지하여 주의 중심이 되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도시로, 백인에 의한 최초의 정주취락은 매사추세츠만회사의 식민지로서 1630년에 만들어졌다.
L A 뉴욕에 다음가는 미국을 대표하는 대도시이며 주변의 패서디나·컬버시티·잉글우드·산타 모니카·롱비치 등의 위성도시를 포함한 인구는 700만을 넘어서 뉴욕 지역에 이어 미국 제2의 거대한 대도시권을 형성한다. 시가지는 북부의 산 가브리엘 산맥의 남쪽 사면에서 서부와 남부 해안에 이르는 광대한 지역에 펼쳐져 있다. 가로(街路)는 대개 정연한 바둑판 모양을 이루나, 시가지의 급속한 확장에 따르는 자동차의 급증으로 오래된 시가지는 재정비가 이루어지고 있다.
SANFRANCISCO 태평양 연안에서는 로스앤젤레스에 이은 제2의 대도시이다. 샌프란시스코만에 면한 천연의 양항으로, 골든게이트에서 남쪽 서안에 위치한다.
시가는 반도의 북쪽 끝을 차지하며, 북쪽은 골든게이트 브리지에 의해서 대안의 마린 반도에 이어지며, 동쪽은 샌프란시스코만을 넘어 오클랜드와 마주 보고 있다.